오늘날 패션계에서 한국 의류는 트렌드의 전형이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인스타그램, 틱톡 등의 플랫폼에서 K팝 아이돌과 K인플루언서들이 선보이는 최신 K패션 트렌드를 젊은 세대들이 열성적으로 관찰하고 있다.
한국 패션의 본질은 편안함과 자유로운 움직임의 핵심 원칙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는 이러한 추세를 쉽게 복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화를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아늑함을 풍기는 모든 것은 바로 K패션으로 분류된다. 그러나 귀하의 옷차림이 이건 아니야, 마하그리드 및 지리적 국가과 같은 한국의 유명한 패션 브랜드에서 나온 것이라면(예, 제대로 읽으셨습니다), 귀하의 스타일 게임이 한 단계 더 높아질 것입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수용하면 패션을 선도하는 한국의 젊은이들과 조화를 이룰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안함과 개성 있는 표현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한국 패션 트렌드의 필수품
한국 의류 트렌드를 파악하려면 다음 7가지 팁을 고려하세요.
단순함을 유지하세요:
한국 패션의 황금률은 지나치게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깨끗하고 미니멀하며 차분한 복장은 항상 안전한 선택입니다. 하지만 뭔가 펑키한 것에 대한 모험심을 느끼고 있다면 그것을 받아들이십시오. 자신감이 핵심이며, 현지인들은 당신을 승인의 의미로 "hip-eu"(한국어로는 hip)라고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을 유지하세요:
한국의 패션의 황금률은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깨끗하고 색상이 지정된 복장은 항상 안전하게 선택됩니다. 하지만 뭔가 이상한 모험을 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받아들이겠습니다. 활동이 핵심이며, 현지인들은 당신을 요리사의 의미로 "잘 알고 있기-유럽 연합"(한국어로는 hip)라고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색상 팔레트 따르기:
개인 색상을 알고 나면 권장 색상 팔레트를 요청하세요. 한국 패션 트렌드는 계절에 관계없이 중립적인 경향이 많습니다.
오버사이즈 스타일 수용:
한국 패션에서는 오버사이즈 비트가 잘 맞습니다. 여성들은 자신의 몸매를 숨기고 더 작고 매력적인 외모를 연출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사이즈 스타일 수용:
한국 패션에 독특한 스타일이 잘 어울립니다. 여성들은 자신의 덩어리를 숨기고 더 매력적이고 외모를 꾸미는 것을 선호합니다.
모자와 마스크를 당신의 스타일로 만들어 보세요:
공식 행사이든 캐주얼한 외출이든, 볼 캡으로 룩을 마무리하는 것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것입니다. 또한 세련된 안면 마스크는 다양한 환경에서 여전히 인기 있는 액세서리로 남아 있습니다.
레이어링의 예술을 마스터하세요:
더운 날에도 베스트, 재킷, 셔츠를 능숙하게 레이어링하여 시크하고 트렌디한 룩을 연출해보세요.
2023 서울패션위크 하이라이트
2022년 서울패션위크는 '2023 봄/여름'이라는 주제로 한국 디자이너 33인의 창의성을 선보이며 2년 만에 성대하게 돌아왔다. 러플, 프릴, 드레이프가 런웨이를 장악하며 사랑에서 경험하는 감정적 변화를 상징합니다.
Greedilous와 같은 브랜드는 십대의 혼란과 혼돈이라는 주제를 탐구했고, 남성복 디자이너 이지민은 대담한 컷아웃과 메시 조각을 선보였습니다. 재활용 및 천연 소재 사용에 대한 강조는 업사이클링에 대한 업계의 의지를 반영했습니다.
여성을 위한 한국 패션
꽃무늬 선드레스 + 볼 캡: 블랙핑크 리사가 지지하는 트렌드인 볼 캡과 짝을 이루는 차가운 어깨 꽃무늬 드레스가 등장하면서 거리가 화단으로 변했습니다.
퍼지 스웨터 & 플레이드 하이웨이스트 펜슬 스커트: 귀엽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앙상블은 커피 여행과 쇼핑에 적합하며, 홍대나 명동의 셀프 스튜디오 포토 부스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하이 웨이스트 플레어 팬츠 + 크롭 탑: 스키니 진에서 크롭 탑과 짝을 이루는 하이 웨이스트 플레어 팬츠로의 전환은 10대와 젊은 성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긴팔 + 니트 조끼: 한류 드라마로 인기를 끌었던 짙은 파란색이나 베이지색 스웨터 조끼는 전문적이면서도 캐주얼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러플 블라우스 + 하프업, 하프다운 헤어스타일 : 원영, 설륜 등 아이돌들이 즐겨 사용하는 트렌드로 궁극의 공주룩을 선사한다.
루즈한 셔츠 + 미니 스커트/하이웨이스트 반바지 + 스니커즈: 막바지 데이트나 캐주얼한 모임을 위한 시대를 초월한 베이직 룩으로, 약간 오버사이즈 블레이저와 함께 착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드롭 숄더 드로스트링 크롭 후디 + 조깅 팬츠: 애슬레저(애슬레저)는 서바이벌 댄스 대회에서 영감을 받아 젊은이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후디로 공개적인 변신을 시도합니다.
바디콘 + 블랙 가죽/봄버 재킷 + 니하이 부츠: 서울 패션 위크 참석자들로부터 영감을 받은 파티 참석자들을 위한 강렬한 콤보입니다.
남성을 위한 한국 패션
수트 재킷 + 볼캡 + 청바지 : 볼캡은 수트에도 캐주얼한 느낌을 더해 엔하이픈 정원, 스트레이키즈 현진 등 아이돌의 영향을 받은 젊은 남성들이 선호하는 룩이다.
스웨트팬츠(조거팬츠):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조거팬츠는 캐주얼한 산책과 자연스러운 나들이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버킷 햇 + 오버사이즈 셔츠 또는 긴팔 탑: 오버사이즈 셔츠와 짝을 이루는 버킷 햇 트렌드가 인기를 얻었으며, 팬들이 자신의 머리 색깔을 추측하기 위해 아이돌이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드러운 파스텔 색조의 의상: 남성들은 특히 정장, 폴로, 스웨터에서 BTS에서 영감을 받은 밝은 파스텔 색상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체크무늬 아우터 + 터틀넥: 방탄소년단 RM이 대중화한 체크무늬 아이템은 서울 박물관을 찾는 남성들을 위한 품격 있는 선택입니다.
컴뱃 부츠: 남성 아이돌의 퍼포머 부츠로 알려진 컴뱃 부츠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반항적이거나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데님자켓+화이트티 : 가죽에서 데님자켓으로의 전환, 와이어프레임 선글라스와 레트로한 스타일이 어우러져 한국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계절별 한국 패션
가을 패션 트렌드: 헐렁한 바지, 오버사이즈 풀오버, 두꺼운 카디건이 가을 패션을 지배하며 종종 무릎 높이의 양말과 발목 부츠와 짝을 이룹니다.
겨울 패션 트렌드: 긴 검정색 패딩 재킷은 한국의 겨울 필수품으로, 니트 스카프와 터틀넥이 달린 케이프로 컬러풀함을 더합니다.
봄 패션 트렌드: 바랜 색상과 파스텔은 봄 패션을 정의하며, 블레이저와 반바지 콤보, 데님 재킷, 캡으로 경쾌하고 가벼운 룩을 연출합니다.
여름 패션 트렌드: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꽃무늬 드레스, 오버사이즈 버튼다운, 니트 가디건은 패션에 대한 헌신을 반영하는 인기 있는 여름 선택입니다.